iOS SDK

iOS 앱 출시에 필요한 과정을 순서대로 따라하며 진행해보세요.

프로젝트 빌드 중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하단의 문제 해결하기를 참고하세요.

프로젝트 환경 구성

샘플 프로젝트를 수정하고 앱 빌드 파일을 만들기 위해서 Apple기기와 Xcode가 필요합니다. 하단 링크 또는 AppStore를 통해 설치해주세요.

샘플 프로젝트 다운로드하기

샘플 프로젝트를 사용하면 일부 설정만 변경해서 쉽게 앱을 빌드할 수 있습니다.

플렉스튜디오 git 주소를 복사하여 샘플 프로젝트를 구성합니다.

Github 바로가기

git 사용이 어려운 경우 아래의 주소에서 샘플 프로젝트를 다운받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샘플 프로젝트 다운받기

번들아이디

번들아이디는 앱을 구분하는 고유한 값입니다. 도메인을 거꾸로 하는 명명 규칙이 일반적입니다.

com.(소속명).(앱이름) [예시] com.flextudio.flexapp

  1. 프로젝트 선택 후 Signing & Capabilities > Signing 설정을 확인합니다.

  2. Team 항목에 애플 개발자 계정을 지정합니다.

  3. Bundle Identifier 항목에 사용할 번들아이디를 입력합니다.

앱 아이콘

앱 설치시 사용자에게 보여질 앱 아이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프로젝트 폴더 하위 Assets > AppIcon을 원하는 앱 아이콘 이미지로 변경합니다.

앱 명칭

앱 설치시 사용자에게 보여질 명칭을 정의할 수 있습니다.

  1. 프로젝트 선택 후 General > 설정을 확인합니다.

  2. Display Name에 원하는 명칭을 입력합니다.

위치 권한 설정 추가하기

위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한 추가 권한키를 등록합니다.

  1. 프로젝트 폴더 하위 Info > Information Property List > 우측 +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FlextudioSDK 설치

pod을 사용하여 FlextudioSDK를 설치합니다.

  1. 터미널에서 pod install 명령어를 실행합니다. 이후 SDK가 업데이트 되는 경우 pod update명령어를 실행합니다.

pod install
  1. 원하는 iOS Device/Simulators를 선택하고 디버깅을 실행합니다.

버전관리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거나 오류가 개선된 경우 Flextudio SDK, 앱을 업데이트 해야합니다.

  • SDK 라이브러리 버전 업데이트

pod 설치와 동일하게 sdk를 업데이트 해 주세요.

pod update

NFC 기능 사용시 추가 작업이 필요합니다. (SDK 버전 1.0.10 이상)

위치 권한 설정 추가하기를 참고하여 info.plist를 수정해주세요.

NFC 하드웨어에 접근 요청하는 이유

Privacy - NFC Scan Usage Description

Value 예시 : This app requires use NFC to scan NFC tags.

프로젝트에서 +Capability 버튼을 클릭합니다.

Near Field Communication Tag Reading 을 검색하여 추가합니다.

아래와 같이 항목이 추가됩니다.

블루투스 기능 사용시 추가 작업이 필요합니다. (SDK 버전 1.0.10 이상)

위치 권한 설정 추가하기를 참고하여 info.plist를 수정해주세요.

블루투스에 접근 요청하는 이유

Privacy - Bluetooth Always Usage Description

Value 예시 : App needs bluetooth access to connect to nearby devices.

  • 앱 버전 업데이트

최초 앱 등록시에는 변경할 필요가 없습니다. 업데이트할 때 아래의 Version을 변경하고 빌드해주세요. 앱 심사 요청하기 전에 같은 버전으로 다시 빌드하는 경우 Build 숫자를 올려 빌드를 해야합니다.

Firebase 앱 등록

푸시 알림 기능을 사용하시려면 이 과정을 따라 해주세요.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엔 넘어가셔도 좋습니다.

프로젝트 생성하기

  1. Firebase에 구글 개발자 계정과 동일한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2. 프로젝트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1. 프로젝트 이름은 앱의 영문 이름을 기입합니다.

  1. Google 애널리틱스 사용 설정을 합니다. 애널리틱스 설정은 추후에 변경 가능합니다.

앱 추가하기

  1. iOS 아이콘을 클릭해 앱을 추가합니다.

  1. Apple 번들 ID와 앱 닉네임을 작성합니다.

  2. GoogleService-Info.plist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이 파일은 Firebase의 안내에 따라 프로젝트 안에 넣어주세요.

앱스토어 등록

Apple 정책에 따라 내용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상세한 내용은 App Store Connect 공식 문서를 참고해 주세요.

앱 아카이브

  1. Mac 상단메뉴에서 Product > Archive를 선택합니다.

  2. 아카이브가 성공적으로 완료되면 Organizer 팝업이 나타납니다. 버전과 빌드번호 등을 확인하고 Distribute App을 실행합니다.

  3. 이후 순차적으로 distribute 과정을 진행합니다.

앱 생성 및 등록

  1. 앱이 없는 경우 App Store Connect 로그인 후 [나의 앱] > [+ 추가 버튼] 을 통해 앱을 생성합니다.

  2. 업데이트를 진행할 버전 및 심사 정보를 입력합니다.

SDK 연결(초대앱의 경우)

초대앱의 경우 SDK설정 페이지를 따라 설정해주세요.

문제 해결하기

Q. 빌드했을 때 [sdk does not contain 'libarclite' at the path] 오류 메세지가 발생해요.

A. 좌측 탐색기에서 Pods 선택 후 문제가 발생하는 특정 라이브러리의 General 탭에서 Minimum Deployments 값을 15.0으로 변경합니다.

Last updated